품이 유리에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는다. 세계에서 단 한 점인 이 작품을 보호해야 하면서도 미술품은 인류 공동의 대산이므로 많은 사람에게 공개해야 한다는 두 가지 목적을 모두 만족시키기는 지금도 쉬운 일이 아니다.
II. 정치적 이유로 수난당한 예술품
▷ (1). 베르메르의 ‘연애편지
본 식민지 시대에 많은 문화재들이 무자비하게 유출되었다. 그러나 해외에 유출돼 있는 우리문화재 중에서 수많은 것들이 지정문화재로 등록되지 못하고 있다. 우리는 조상들에게서 물려받은 우리문화재를 후대에 손상 없이 되물려 주어야 된다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 그러기 위한 그 첫걸음으로, 우
예술 그리고 테렌스 콘란의 ‘해비타드’ 디자인, 필립 스탁의 디자인 유머에 대해 훓어보고 마지막으로 의자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과 일상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러한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디자인의 일상성의 아름다움에 대해 연구해보겠다. 그리고 현재 한국의 일상용품 디자인이 그 정체
본서양문명
최초로 필리핀을 발견한 스페인인은 1521년의 마젤란으로서 세부 섬을 발견하였으나 호전적인 원주민에 의해 목숨을 잃고 만다. 그 후 이 섬은 스페인의 왕 필립2세의 이름을 따 필리핀이라고 불리게 된다. 40여 년 후 1565년 미구엘 로페스 데 레가스피가 정식으로 식민지를 건설하였고 세부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중심이 되는 Content가 무엇인가를 결정하고, 이것 고유의 특징이 변질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서커스의 경우 같은 공연장르인 마임, 연기, 뮤지컬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서커스를 좀 더 돋보이게 하였다.
2. 기존의 퓨전의 한계- 본래의 장점 및 특징을 살리지 못함-을 뛰어 넘음.
많은 퓨전상품의 문
품을 주제로 한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그 강렬한 개성과 대담한 구도와 필치 등으로 독자적인 미적 세계를 확립하였다.
『음 악』
Ⅰ. 음악사로 본 19세기 러시아
18세기의 표트르 대제와 예카테리나 2세와 같은 서구화를 중요시한 챠르에 의해 러시아의 민속음악까지도 서양풍의 음악으로 변질되
중심으로 입맛이 형성되어 왔다. 또한, 음식을 만드는 사람의 솜씨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크다. 그러나 한국음식의 글로벌화를 위해서는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특히 서양에서 보편화된 오븐 등의 요리기구를 이용해 한국 요리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하여 이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좁은 의미의 개념 정의는 지역과의 역사적인 상관성 속에서 생성, 전승된 전통적인 문화유산을 축제화 한 것이다. 반면 넓은 의미로는 이러한 전통 축제뿐 아니라 문화제, 예술제,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를 비롯한 각 지역의 민속 예술 경연대회 등 문화행사 전반이 포괄된다.
본능이 얼마나 강한지를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한다.
둘째, 김유정의 소설 속 작중인물들은 궁핍 때문에 왜곡되고 비정상적인 삶을 살지만, 삶 자체에 절망하기보다는 강한 생명력을 드러낸다. 비극과 해학의 어우러짐은 실상 상반되는 특징을 더욱 강조하는 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김유